Home
▪️

9. 응원권 활용 가이드

프로젝트 응원권은 아직 후원에 참여하지 않은 예비 후원자에게 후원 참여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능입니다. 응원권을 사용하면 더 적은 금액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어, 아직 후원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후원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응원권은 창작자가 직접 발행하고, 타깃을 결정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단계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후원자가 내 프로젝트에 후원해 줄 수 있도록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서 응원권을 활용해보세요.
모금액은 실제 결제된 금액만 포함되기 때문에, 응원권으로 할인된 금액은 모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응원권의 가격을 설정하고 발행할 때에는 목표 금액 달성에 무리가 없는 금액으로 설정해주세요.
추후 ISBN 발급 예정인 단행본을 선물에 포함하신 경우, 응원권 적용 후 도서정가제에 대한 위반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알림신청하면 응원권 발급’ 미션을 통해 알림신청자를 확보해보세요.

공개 예정을 진행하는 창작자라면, 알림 신청을 해 주신 후원자에게 응원권을 발행하여 더 많은 알림신청자를 모아 초반 후원을 부스트 할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을 해 주신 분들이 초반에 바로 후원까지 할 수 있도록 얼리버드 선물을 세팅해주시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먼저 후원해주신 분들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얼리버드 선물의 혜택보다 응원권의 혜택이 크지 않도록 유의해서 설정해주세요.

‘팔로우 하면 응원권 발급' 미션을 통해 후원자와 팔로워를 모두 잡아보세요.

후원자가 나를 팔로우하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 지속적인 창작의 발판이 되어 줍니다. 따라서 아직 팔로워가 많지 않다면 ‘팔로우 하면 응원권 발급' 미션을 통해 팔로워를 확보해보세요. 이번 프로젝트의 후원자도 늘리고, 다음 프로젝트를 응원해 줄 팔로워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펀딩 후반 부스트업을 위해 응원권을 활용해보세요.

공개예정 기간동안 알람신청을 눌렀거나 나를 팔로우 하고 있는 후원자는 내 프로젝트에 후원할 확률이 가장 높은 분들이시겠죠? 아직까지 후원하지 않은 알림신청자나 팔로워, 좋아요를 누른 분들께 응원권을 즉시발급해 후원을 독려해보세요. 특히 마감이 가까워지며 후원이 줄어드는 시점에 활용하시면 후원 추이를 다시 한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