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_guide_cover-02.jpeg

영화・비디오 FILM・VIDEO

영화・비디오 분야에서 현재까지 약 1,300명 창작자의 프로젝트가 전체 50억 원을 모금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7만 명의 후원자1,000건 이상의 영화・비디오 프로젝트를 현실로 만드는 데 일조했으며, 그중 약 9천 명의 후원자가 영화・비디오 분야에 2회 이상 후원했습니다.
그렇게 모두가 함께 만든 작품은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로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무명 배우에게 대종상과 청룡상 신인배우상 노미네이트의 영광을 안겨준 작품이 되기도, 4만 명의 구독자가 주목하는 새로운 목소리의 채널이 되기도 했습니다.
나와는 먼 얘기 같지만, 그들의 시작은 지금 이 글을 보는 당신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게 과연 될까 싶어 두렵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조차 몰라 막막하기도 한 그 시작은 모두에게나 동일합니다.
이 글은 그 불안으로 캄캄한 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창작자를 위해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반딧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영화・비디오 프로젝트를 준비하거나 관심이 있는 창작자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영화・비디오 펀딩 팁을 모았습니다.
▪️
영화・비디오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창작자들을 위한 심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텀블벅 프로젝트를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창작자 가이드를 먼저 읽어주세요.
텀블벅 영화・비디오 프로젝트, 어떻게 해야할까요?
Search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야만 해요. 방법을 찾으세요. 그리고 해내야 해요. 어렵죠. 힘들어요. 하지만 전 다른 사람들이 제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명령하도록 두지 않을 겁니다. - 스파이크 리
스파이크 리 감독은 인디와이어와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들만큼 해내는 것만으로도 벅찬데, 자신만의 길을 만드는 건 더욱더 어려울 것입니다.
이는 외로운 과정일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그런 길을 만드는 자에게 끌려 하고, 그 모습을 함께 지켜보고자 하는 마음을 갖기 때문입니다. 그 관심은 어떤 작은 계기만 있다면 대가를 바라지 않는 응원으로 발전하곤 합니다.
텀블벅은 그런 계기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이들과 함께 하는 텀블벅 프로젝트는 창작자에게 자신만의 길을 한 번 만들어볼 수 있는 경험을 안겨주고, 또 이를 통해 더 큰 길을 만들어가는 과정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 요청하기

더 궁금하거나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영화・비디오 분야 매니저에게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을 작성해주시면 준비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컨설팅을 도와드립니다.
📍
창작자 가이드로 돌아가기
📍
프로젝트 시작하기
Made with 💕 and Oopy